인구와주택 데이터
한국의 지역별 인구데이터와 부동산 거래량, 인구의 전입전출, 인구피라미드 정보를 통해서 인구의 이동과 거래량을 통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이 처한 저출산 고령화의 문제를 다른 나라의 인구상황과 비교하는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농어촌 인구감소지역(84개 지역) - 민생회복소비쿠폰 추가 대상지역

한국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세부 지도표시


행정안전부 누리집에 게시하여 인구감소지역과 지도상 위치에 인구수와 함께 표시했다. 특히 경상북도 안동시는 왜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에 포함되어 소비쿠폰이 추가 지급되어야 하는 것인지 모를 인구수를 보이고 있다. 인구 감소지역에서 가장 많은 15만명이 넘는 인구를 보이고 있었다.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 행안부 누리집 자료를 기준으로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을 찾아서 지도상 표시
  • 다만 인구규모가 상당한 지역의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은 조금 문제가 있어 보였다.

농어촌인구 감소지역 혜택이 불필요해 보이는 지역 (10만명 이상)

  1. 경상북도 안동시 : 총 인구수 153,443명 ( 원래 몇 명이어야 인구감소가 아닐텐가? )
  2. 충청북도 제천시 : 총 인구수 128,032명
  3. 충청남도 공주시 : 총 인구수 100,488명
  4. 충청남도 논산시 : 총 인구수 107,271명
  5. 전라북도 정읍시 : 총 인구수 100,939명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위치와 인구수(2025년8월말 주민수 기준)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위치와 인구수(2025년8월말 주민수 기준)

농어촌인구 감소지역 리스트

각 지역의 인구감소지역의 총 인구수를 2025년 8월 기준으로 조회해 본 결과 인구 10만 명 초과지역도 인구감소 지역에 포함되어 추가 지급이 확인되었다.

특히 경북 안동시는 15만명이 넘는 인구수를 보이는데, 농어촌 인구감소지역에 포함되어 있다. 기준이 도대체 뭔지 모를 농어촌인구감소 지역이다. 

행안부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추가지급지역
행안부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추가지급지역



댓글 쓰기

{getContent} $results={5} $label={recent} $typ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