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와주택 데이터
한국의 지역별 인구데이터와 부동산 거래량, 인구의 전입전출, 인구피라미드 정보를 통해서 인구의 이동과 거래량을 통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한국이 처한 저출산 고령화의 문제를 다른 나라의 인구상황과 비교하는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경기도 군포시 전입전출 인구와 전입지역, 전출지역-2025년 상반기

경기도 군포시 전입전출 인구와 전입지역, 전출지역-2025년 상반기

경기도 군포시의 2025년 상반기 순인구는 -2541명으로 전출이 전입보다 많았다.

지리적으로 군포시청과 안양시청은 차량으로 6Km 거리에 위치한 지역이며, 과천시청과 11Km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주택가격과 지역에 대한 인식은 매우 다르다.


1. 군포시로 순유입 시군구 (전입인구)

1) 군포시로 순 전입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은 "경기도 과천시" 164명 순 유입되었다.
2) 2번째로 순 전입인구가 많은 지역은 "서울시 금천구"였고, 서울 지역 5개 구가 있었다.
   - 서울 금천구, 노원구, 동작구, 서대문구, 구로구에서 유입
3) 이외 지방 광역시에서 순 전입인구 있는 모습이다.
   - 순 전입인구 상위 지역은 서울시와 지방시도이며, 가장 많은 전입지역은 "과천시" 였다.

군포시 순인구 유입된 상위 15개 시군구



2. 군포시에서 순유출 시군구 (전출인구)

1) 군포시에서 순 전출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은 "경기도 안양시" -1023명 순 유출되었다.
2) 2번째로 많이 전출한 지역은 경기도 화성시로 -388명 순 유출되었다.
3) 군포시에서 가장 많은 순유출 지역들은 대부분 경기도 안양시, 화성시, 수원시, 안산시 등이다.
   - 차량을 이용한다면 군포시청-> 화성시청까지 24Km 정도의 거리이므로, 대체로 인근지역이다.
   - 군포시에서 서울 방향으로 이동하는 인구보다는 군포보다 남쪽으로 전출하는 인구가 더 많았다.

군포시에서 순인구 감소된 전출 시군구 상위 15개 지역



3. 군포시 전국 시도별 전입전출 현황

1) 군포시로 전입하여 순인구 유입된 가장 큰 지역은 "부산시" 59명이었다.
   - 부산시 59명, 광주시 23명, 전북 4명, 경남 3명

2) 놀라운 것은 군포시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전출을 통해서 감소하는 지역이란 것이다.
  - 가장 많은 인구가 빠져나간 곳은 당연히 인근 "경기도" 지역으로 -2145명 순인구 감소
  - 인천시 지역으로 순인구 감소는 -189명, 충청남도로 순 유출된 인구는 -126명 이었다.

군포시 순인구 전입전출 시도별 현황





4. 군포시 전국 시도별 전입전출 (월별, 성별)

1) 군포시에서 전출하여 감소한 순인구 남성은 -1320명, 여성은 -1221명 이었다
2) 매우 고르게 감소하고 있으며, 2025년 상반기를 기준으로 2월 달에 가장 많은 순인구 감소.
3) 추정할 수 있는 것은 "가족단위"로 전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 군포시의 장기적 인구가 매우 나빠질 가능성이 높다. ( 가족에 자녀까지 전출된다면 도시 노화 )

군포시 순 전출인구의 월별, 성별 순 인구 감소현황





댓글 쓰기

{getContent} $results={5} $label={recent} $type={block}